메시에 쏟아지는 ‘비매너’ 보도, 배후 의심

- 쓰러진 선수 배 위로 공 넘겨 드리블했다고 공격
- 드리블 중 자연스런 공 흐름인 것으로 보여

 

홍콩 친선경기 ‘노쇼’로 난데없는 비난에 몰린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를 향해 감정적인 ‘비매너’ 보도가 증폭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져 논란이 예상된다.

 

문제의 논란은 22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이 메시가 전날(21일) 경기 도중 위협적인 드리블 기술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인데, 쓰러진 상대편 선수 배위로 공을 넘겨 슈팅까지 했다는 것이다.

 

SNS 등에 올라 온 당시의 영상을 보면, 긴박한 드리블 상황에서 메시가 선보이는 특유의 테크닉으로 말미암아 넘어진 선수위로 공이 자연스럽게 넘어갔고, 이를 받아 다시 결졍적인 슈팅까지 한 것은 명백히 플레이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액션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하지만 일부 매체들은 이를 메시의 홍콩 ‘노쇼’이후 발생한 ‘비매너’로 규정하고 비난하는 기사들을 게재하었는데, 일각에서는 중국 당국이 스포츠 경기에까지 개입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일고 있는 것이다.

 

홍콩에서의 경기 결장은 메시와 구단의 사과를 통해 부상 등으로 출전이 어려웠고 환불 조치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시를 겨냥한 ‘비매너’보도가 지속되는 것은, 중국 당국의 지원을 받는 일부 매체들이 조직적으로 이를 확대재생산하는 것이라는 의혹이다.

미국 매체인 CNN 등은 논란이 된 메시의 드리블을 “놀라운 기술”이라며 높게 평가했다.

 

CNN은 “메시는 기억에 남을만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브로디가 누워있는 상황에서도 재치 넘치는 플레이로 슈팅을 만들었다”며 “발롱도르 8회 수상자인 메시에겐 문제 없는 플레이였다. 그의 공은 브로디의 몸을 넘어 전개됐고 메시의 슈팅은 막혔다”라고 했다.

 

장 · 춘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만호의 시사논평] 대통령과 이 대표의 아쉬운 만남 2시간
지난 29일 예정 시간을 한 시간 넘긴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720일 만의 만남이 아무런 합의도 없이 끝났다. 기대 반 설레임 반이랄까? 어느 한쪽의 일방적 발표로 거대 야당의 존재감만 과시한 회담을 놓고 말하는 것이 아닌가? 예정 시간을 넘긴 회담에서 보여준 이재명 대표에게 한마디 한다면, TV를 보고 있는 시청자의 기대에 반(半)도 아니며 설레임만의 극치뿐이었다. 회담이란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5천만 국민의 눈에는 최소공배수라도 나올 것이란 기대의 2시간이었으나, 의료대란의 중심에 있는 의대 정원 증원 문제에 결론 도출도 아닌 공감대만 보여준 회담으로 끝나버렸다. 이런 모습을 지켜본 국민들은 또 한 번의 진영논리에 각자 웅변을 하고 있다! 우리의 승리다 라고! 사실 회담 성사 전에 서로의 정제된 생각을 의제에 올려놓고 결과를 만들어 내야겠다는 것이 회담장에 나온 야당 대표의 위상에 걸맞는 자세이거늘 일방적으로 과시용 문안만 낭독을 한다는 것은 예상된 염려를 불식시키고 협치란 상품을 再생산해보자는 대통령의 기대가 아니라 자신과 자기 당에 포위된 처지에서 탈출해보겠다는 노림수의 만남이 아니었나 지적하는 바이다! 한마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