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 단체, '김일성 사주' 태영호 명예훼손 고소 검토

- 한국자유회의, 이번 기회에 역사똑바로세우기 해야
- 남로당의 명예훼손? 4.3 진실 명확히 밝혀야

 

24일 제주4·3기념사업회 등에 따르면 4·3 관련 단체들은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의 제주4·3 관련 발언을 명백한 역사 왜곡으로 규정해 소송인단을 모집해 태 위원을 유족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또 이번 주 내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 태 위원과 김재원 최고위원을 제소할 계획이다.

 

앞서 제주4·3 관련 단체는 지난 2월 21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태 위원은 '제주4·3은 명백히 북한 김일성의 지시에 의해 촉발된 것'이라는 등 역사적 사실과 전혀 다른 허위 사실을 유포한 것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망언을 이어갔다"며 "그의 거듭된 망언은 의도적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냈다.

 

또한 김재원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4·3희생자 추념식 불참을 두둔하는 과정에서 '4·3추념식은 격이 낮은 기념식'이라고 말해 비판을 받았다.

 

태 위원은 SNS 등을 통해 같은 내용의 발언을 반복하며 사과 요구를 거부하고 있으나, 김 위원은 지난 20일 제주4·3평화재단을 찾아 유족 등에게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지만 4·3유족들로부터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편 한국자유회의의 권순철 박사는, "남로당 제주총책 김달삼 등이 국민투표를 거부하는 소요사태를 일으키고 월북하는 등, 남로당의 폭동행태와 제주도에서 일어났던 경찰공무원 가족 학살사건 등 그 진실이 제대로 조명되기를 기대한다."며, "명예훼손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4.3 사건의 과정이 모두 드러나야 하기에 역사똑바로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 성 · 일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현장에서 지켜 본 대북 풍선 사업
한국의 한 교회 지하실에서 교회 자원봉사자, 시민 자원봉사자, 탈북자들이 분주히 물건을 포장하고 있었다. 바닥 상자에는 약품, 커피, 과자, 라면, 복음전단지, USB, 캔디, 학용품 그리고 달러가 들어 있었고, 교회와 선교단체의 다른 단체들이 나눠서 나눠서 포장하고 있는 이 물건들은, 한국 국민들의 희망을 담아 그리스도의 구원을 북한으로 날아가 그들의 배고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이들 봉사자들은 확신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라면 누가 돈과 시간을 들여 그렇게 하겠냐고 어려운 가운데 서로 서로를 격려했다. 부활절 저녁, 짙은 어둠이 깔려있는 경기도 북부지역 38선 부근에서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긴장한 채, 꾸러미에 부착하는 장치로 풍선이 북한 상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꾸러미를 풀어 물건을 땅에 떨어뜨리는 장치를 다시한번 점검했다. .풍선 제작도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 이 풍선들은 수소를 주입해 물건을 담은 비닐 보따리를 싣고 바람을 타고 곧장 북한으로 날아갈 것이다. 열심히 풍선작업을 하고 있는 MZ세대 A양에게 인터뷰를 시도해봤다. - 어떤 이유으로 이 같은 풍선 날리기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고 그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