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측근 김용, 법정에서 막말

- 총선 승리로 끝나자 강압적이고 무례하게 돌변
- 이재명 대통령 된 듯 측근 특유의 행태 보여

 

더불어민주당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항소심 첫 공판이 총선 승리 다음 날인 11일에 열려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공판에서는 김 전 부원장이 자신을 조사한 검사와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한 판사에게 심한 욕설을 했다는 내용의 녹취록이 공개되었는데 이를 월간조선이 단독 보도하였다

 

월간조선 기사에 의하면 이 녹취록에는 김 전 부원장이 지인과의 면회 중, 1심 판사를 향해 욕설을 하고, 자신을 조사한 검사를 가만히 두지 않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발언은 국민의힘 윤영석 당선자가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한 막말과 비교되며, 당시 민주당은 윤 당선자의 후보 사퇴를 요구한바 있다.

 

항소심 판사는 김 전 부원장의 발언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고, 김 전 부원장은 "화가 나서 그런 말을 할 수 있다"며 자신이 억울하게 잡혀왔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진 공판에서 김 전 부원장은 검찰의 주장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이 사건은 이재명 대표 주변의 논란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해석을 낳고 있다. 일각에서는 김 전 부원장이 마치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 된 것처럼 행동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으며, 정치 평론가들은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김 전 부원장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이 사건은 앞으로 차기 대선까지 정치적 논란의 소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법부와의 대립이 김 전 부원장의 형량에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미래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한반도 르포] 김일성의 신화, 이제는 깨어나야
오늘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과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지금도 북한에서는 여젼히 존경받는 인물로 추앙을 받고 있고, 북한이라는 사회에 있어 하나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남아있는 것이 바로 김일성인데요. 미국의 정보기관인 중앙정보부, CIA로 널리 알려져있죠. 여기에서 1940년도부터 50년도에 이르기까지 북한에서 김일성이 공식 등장할 무렵 당시 소련에 의해 상징조작으로 가짜 김일성으로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냈다고 하는 기밀문서가 공개되었습니다. 미국사회는 정보기관을 비롯한 국가기구가 기밀로 분류된 사안들을 기한을 정해 세상에 공개토록 명시되어 이를 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이같은 법률적 판단에 따라 한반도에서는 아주 민감한 사안이라고 하는 김일성의 존재에 대한 문건이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겁니다. 이미 여러 통로를 통해 진짜 김일성, 가짜 김일성 등의 연구가 많이 진척이 되었지만 국가기구에서 기록된 문건으로 세상에 알려지는 것은 극히 드문 일로, 북한내부에서는 이같은 소식을 접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진실이라는 차원에서 북한주민들로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북한은 오늘 이 시간에는 미국의 정보기관에서 기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