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윤희숙’의 대담한 ‘이석기’ 감싸기

- 종북혐의 ‘이석기’ 감싸며 대한민국 정당 주장

 

진보당 윤희숙 대표가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의 선거 연대를 두고 ‘종북 세력의 트로이 목마’ ‘이재명을 숙주 삼아 부활하는 통진당 세력’ 등 지적이 이어지는 데 대해 “진보당은 정당법에 근거한 절차를 거쳐 합법적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대한민국 정당”이라고 주장했다.

 

윤 대표는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이 자신의 ‘수권 정당’ 발언에 대해 ‘위헌 정당인 이석기 대표의 통진당 후신인 윤희숙 대표’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 “진보당이 그렇게 무섭고 위험한 정당이라면 법무부 장관 때는 뭘 하셨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나”라며 “왜 총선 한 달 남기고 ‘늑대가 나타났다’고 난리법석이란 말인가. 진보당이 만약 정당 설립의 자격이 없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고발하라”고 SNS에 글을 올렸다.

 

윤희숙 대표는 2000년 민주노동당에 입당한 것을 시작으로 통합진보당·민중연합당·민중당을 거쳐 2022년 진보당 2대 상임대표에 선출됐다. 2016년 탄핵국면에서는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집회기획팀장을 맡아 활동했으며,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취지의 주장을 한 바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은 원내 1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의 선거연대가 본격화되자 기자들에게 “이재명 대표는 위헌·종북 통진당의 후신인 진보당 등에게 전통의 민주당을 희화화시키고 망가트려 숙주로 내주는 대가로 형사 문제에서 안위를 취하고 당권으로 음험한 거래를 하고 있다”며 “그 거래는 원내 제1당에서 이뤄지는 거래이므로 국민들에게 직접적인 해를 끼친다”고 말했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미국 대학에서 중국 유학생 미행, 협박 사건 주목
최근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버클리 음대에서 발생한 중국 유학생 간의 미행 및 협박 사건이 미국 내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 공산당 당국이 미국 내 유학생들을 통해 해외 반체제 인사들을 감시하고 있다는 의혹이 본격 제기되었다. 재미 중국인 유학생 우샤오레이는 동료 중국인 유학생이 교내에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전단지를 붙인 것에 대해 미행하고 협박한 혐의로 징역 9개월의 선고를 받았다. 이 사건은 미국에서의 표현의 자유와 중국 정부의 해외 간섭 사이의 긴장 관계를 다시한번 부각시켰다. 조디 코언 미 연방수사국 보스턴 지부장은 이번 사건을 두고 "중화인민공화국의 전제적 방식을 해외에서도 실행하려는 시도"라고 규정하며, 이와 같은 행위가 미국 법률에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미국 검찰은 우샤오레이가 피해자를 미행하고 협박한 것뿐만 아니라, 중국 공안기관에 이를 신고하고 피해자 가족들에게 위협을 가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해외에서의 반정부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유학생들을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미국 내에서는 중국 유학생들을 둘러싼 감시와 협박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