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은 “제2의 조국”.. 사퇴 요구

- 2030, 코인 파문에 분노

 

한국갤럽은 12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코인 사태 이후인 지난 9~11일 기준으로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민주당의 2030 청년 지지율이 10%포인트 가량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갤럽에 따르면 18∼29세 지지율은 지난주 31%에서 19%로 12%포인트 하락했고, 30대 지지율도 42%에서 33%로 9%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선거 승패를 가르는 ‘스윙 보터’인 2030세대 여론에 김 의원 코인 사태가 결정적 악재로 작용한 셈이다.

 

김 의원의 코인 사태에 대한 2030세대 분노가 커지고 있다. 60억원인지 100억이 넘는지 투자 규모조차 모르고 투자금의 원천에 대해서도 묵묵부답임에도 김 의원 본인 “법적으로 문제없다”, “한동훈 검찰 작품”라는 식으로 대응하다보니 청년 세대의 분노 지수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민주당 내 2030 청년 역시 “민주당의 무너진 도덕성을 상징하는 사건”이라며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2030세대는 김 의원이 김건희 여사를 향해 “주가 조작 에이스”, “제대로 수사하면 주가 조작 범죄 진실이 밝혀질 것”이고 말했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는 “이모교수”를 언급했던 것을 두고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며 ‘남탓’이라며 “제2의 조국사태”라고 말한다.

 

특히 김 의원이 ‘떨어진 운동화’를 신고 다니지나 말던지 굳이 가난한 척은 왜 했는가를 말하며, 과거 자녀 입시 비리, 사모 펀드 조성 같은 부도덕을 저질렀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모두가 용이 되지 않아도 개천에서 가재, 붕어, 개구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고 한 말에 기시감을 느낀다고도 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12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 개인의 도덕성을 넘어 민주당의 불법 로비 문제로 번지고 있다”며 “민주당에서 어디까지 연루됐을지 모를 로비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어 강제 수사를 통해 의혹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차 · 일 · 혁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현장에서 지켜 본 대북 풍선 사업
한국의 한 교회 지하실에서 교회 자원봉사자, 시민 자원봉사자, 탈북자들이 분주히 물건을 포장하고 있었다. 바닥 상자에는 약품, 커피, 과자, 라면, 복음전단지, USB, 캔디, 학용품 그리고 달러가 들어 있었고, 교회와 선교단체의 다른 단체들이 나눠서 나눠서 포장하고 있는 이 물건들은, 한국 국민들의 희망을 담아 그리스도의 구원을 북한으로 날아가 그들의 배고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이들 봉사자들은 확신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라면 누가 돈과 시간을 들여 그렇게 하겠냐고 어려운 가운데 서로 서로를 격려했다. 부활절 저녁, 짙은 어둠이 깔려있는 경기도 북부지역 38선 부근에서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긴장한 채, 꾸러미에 부착하는 장치로 풍선이 북한 상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꾸러미를 풀어 물건을 땅에 떨어뜨리는 장치를 다시한번 점검했다. .풍선 제작도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 이 풍선들은 수소를 주입해 물건을 담은 비닐 보따리를 싣고 바람을 타고 곧장 북한으로 날아갈 것이다. 열심히 풍선작업을 하고 있는 MZ세대 A양에게 인터뷰를 시도해봤다. - 어떤 이유으로 이 같은 풍선 날리기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고 그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