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비리로 불이익 받은 학부모 속 터질 듯

- 범죄혐의자 조국의 총선 공약 ‘대학입시 기회균등’
- 대법 선고 앞둔 입시비리 혐의자가 당 간판으로 나서

 

조국신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신당 명칭을 ‘조국혁신당’으로 정하고, 오는 3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은 자신들이 정당 강령에서 “우리는 기회균등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행동한다”며 “대학입시를 비롯하여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직원 등 각종 선발 과정에서 지역별, 소득별 기회균등선발제를 확대하고 민간까지 확산시키기 위해 행동한다”고 밝혔다.

 

출범을 앞둔 해당 정당의 간판격 역할을 할 것으로 알려진 조국 전 장관은, 자신이 직접 연루된 자녀 입시 비리 혐의로 항소심에서도 징역 2년이 선고됐고, 대법원 판결만 남겨둔 상태다.

 

이 같은 정치적 상황에 네티즌들은 “개콘 찍나..” “정신과 진료 받아보기를 권하고 싶은 인간들” “지긋지긋, 내로남불 파렴치 그 자체” “정치가 정말 쓰레기장으로 변하는 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 전 장관은 2심 판결에 불복해 상고해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는 상황이지만, 만약 형이 확정된다면 오는 4·10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하더라도 곧바로 의원직을 잃게 된다.

 

조 전 장관은 이와 관련해서도 MBC 라디오방송을 통해 “대법원 판결 때문에 국회의원을 하루만 하게 될지, 1년을 하게 될지, 파기환송을 거쳐서 3년을 하게 될지 나도 모른다”며 “만약에 국회의원직을 중간에 그만두게 되면 나의 동지들이 대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자유회의 조성환 교수는 “비례대표 의원의 경우 다음 순번이 의원직을 승계하는 제도를 두고 하는 말 같은데,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보면 이런 말을 공개적으로 할 수 있을까 의아하다”며, “언제부터 국회가 범죄혐의자들 조차 마음대로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되었는지 참으로 한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