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 제공미국 연방법원이 중국 정보요원에게 군사 기밀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전(前) 미 해군 수병에게 200개월(약 17년)의 중형을 선고했다.미국 법무부는 이번 판결이 “국가안보를 위협한 배신 행위에…
브리핑 하는 조나단 프리츠 미 국무부 부차관보미국 정부가 북한의 불법 사이버 활동을 미국과 동맹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최우선 국가안보 과제로 공식 규정했다.북한이 가상자산 탈취와 신분 도용을 통해 …
거리시위에 나선 시민들과 차량 행렳이란 전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유혈 사태로 치닫고 있다는 해외 인권단체들의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경제난과 체제 불만에 항의하는 시위가 2주 넘…
독자 제공중국 저장성 원저우시 타이순현 아양진의 한 개신교 가정교회가 중국 공산당의 국기(오성홍기) 게양 요구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대규모 공권력 투입과 함께 사실상 강제 철거 국면에 들어갔다.성탄…
물과 난방이 끊기자 눈을 녹이려고 퍼담아 놓은 키이우 시민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으로 한겨울 난방 위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를 겨냥한 새로운 작전…
독자 제공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베네수엘라 민주화 연대 시위가 중국 공산당 측 보안요원의 폭력적 개입으로 아수라장으로 변했다.민주 인사들을 향한 화학물질 살포 의혹이 제기되면서, 이번 사건은 …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서 이어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미국의 개입 가능성을 시사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
이란 당국, 인터넷 전면 차단이란 당국이 반정부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전국적인 인터넷 차단을 단행한 지 36시간이 지나면서, 현지 인권 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온라인 감시단체 넷블…
이란 수도 테헤란 거리를 행진하는 시위대이란 전역에서 경제난과 체제 불만을 배경으로 확산 중인 반정부 시위로 인한 사망자가 60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지면서 국제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이란 당국…
자료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산하기관과 비(非)유엔 국제기구 등 총 66개 국제기구에서 미국이 탈퇴하는 내용의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면서 국제사회에 또 한 번 강한 충격파를 던졌다.‘미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