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캡쳐검찰이 국가 핵심 반도체 기술을 중국으로 불법 유출한 혐의로 삼성전자 전 임원과 엔지니어링 인력 등 10명을 공식 기소하면서,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경쟁의 이면에 드리운 기술 안보 위기가 …
쿠팡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둘러싼 논란이 연일 뜨겁다. 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문제인 실제 범죄자에 대한 신병 확보는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이번 사건은 단순한 기업 보안…
독자 제공캄보디아에서 한 한국 대학생이 중국인 운영의 보이스피싱 범죄단지에 납치·학살된 사건이 한국 사회에 충격을 던지고 있다.피해자 박민호(가명, 22세)는 지난 7월 프놈펜 인근 보고산 산업단지로…
양평 공무원 분향소에서 추모하고 있는 시민단체 회원들김건희 여사 일가의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을 수사받던 양평군청 공무원 A씨가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을 둘러싸고 파장이 커지고 있다.시민단체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10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조사를 받은 경기 양평군 공무원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조폭 같은 특검이 미쳐 날뛰어도 모두…
국정자원 화재로 국가전산망 먹통국가전산망 마비 사태의 여파 속에서 또 한 명의 애꿎은 공무원이 목숨을 끊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그러나 경찰과 정부의 설명은 모순과 애매함만을 남기며 국민적 …
찰리 커크 추모 영상연합뉴스의 17일자 [인&아웃] '좌파와의 전쟁' 선포한 트럼프라는 특파원 기사는 찰리 커크 피살 사건을 “트럼프의 정치적 전략”이라는 틀로만 해석한다. 그러나 정작 본질은 분명…
석방된 한국 근로자들 모습최근 미국 조지아주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한국인 근로자들이 구금을 당한 사건은,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한국 정부의 외교적 대응과 사측의 관행에…
발언하는 비전향장기수 안학섭 씨오는 8월 20일, 95세의 비전향장기수 안학섭 씨가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송환될 가능성이 제기되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송환추진단은 이를 “전쟁포로로서의 당연한 권리 …
반디선생을 기다리며.. - 행복한통일로 제공북한의 ‘솔제니친’으로 불리는 작가 반디 선생의 소설 『고발』은 북한 주민이 겪는 참혹한 인권 현실을 문학의 언어로 세상에 드러낸 작품이다. 전 세계 30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