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사건 현장 - 독자 제공이탈리아 밀라노 도심에서 불법 체류 중이던 중국 국적 남성이 경찰의 총기를 탈취해 공격을 가하다가 경찰의 반격을 받고 중태에 빠지는 사건이 발생했다.밀라노 동계올림픽…
독자 제공중국 각지의 가톨릭과 기독교 성직자 및 신도들이 최근 출국과 관련해 한층 강화된 통제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가톨릭 성직자들의 경우 여권과 각종 출입국 증명서를 개인이 보관하지…
전시회에 함께한 중국 유학생들과 인권단체 인사들 모습 - 독자 제공서울에서 달라이 라마 존자의 구순(九旬)을 기념하는 생애 사진전과 북토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티베트 현대사와 인권 문제를 다룬 신…
장유샤와 시진핑 - 독자 제공중국 군부 최고위층의 연쇄 숙청이 정점으로 치닫고 있다.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는 장유샤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의 낙마를 두고 “시진핑 집권 13년 만에 가장 충격적인 정치적…
독자 제공중국 공산당 군부가 사실상 전면 붕괴 상태에 들어갔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중국 국방부는 최근 중앙정치국 위원이자 중앙군사위원회(CMC) 부주석이던 장유샤 중앙군사위원회 위원 겸 연합참모…
유럽의회 결의안 표결 화면 - 독자 제공유럽의회가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민주화 인사 지미 라이의 즉각적이고 무조건적인 석방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압도적 표차로 통과시켰다.프…
독자 제공영국 정부가 오랜 논란 끝에 중국의 신규 주영 대사관 건설 계획을 공식 승인했다. 영국 정부는 1월 20일, 런던 도심에 초대형 중국 대사관을 건설하는 방안을 허가한다고 발표하며 “모든 안보 검…
독자 제공한때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시민 저항의 공간으로 불렸던 홍콩이 이제는 ‘반대 시위가 존재하지 않는 도시’로 변모했다.베이징이 주도해 시행한 홍콩 국가보안법 이후, 홍콩의 집회·표현의 …
대만해협을 통과하고 있는 미 군함 모습 - 독자 제공로이터 통신은 중국군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미국 군함의 대만해협 통과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고 18일 보도했다.중국 인민해방군은 1월 16~17일 미 해군 …
‘톈안먼 어머니'들의 단체 사진 - 독자제공중국 당국이 1989년 톈안먼 사건 희생자 유가족 모임인 ‘톈안먼 어머니’의 연례 신년회를 처음으로 전면 금지한 사실이 확인됐다. 해외 인권단체 ‘휴먼라이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