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우디에서 미국-우크라이나 고위급 회담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침공 이후 3년이 넘는 전쟁을 끝내기 위한 '30일 휴전'에 합의했다. 이번 합의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고위…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우크라이나가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 대규모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이번 공격은 전쟁 이후 최대 규모로,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의도를 여실히 드…
중국 전인대 폐막식중국의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兩會), 즉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1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이번 양회에서는 올해…
위트코프 미 중동 특사미국의 스티브 위트코프 중동특사가 조만간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면담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번 방문은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
훈련중인 중국과 러시아 함대 - 독자 제공이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란, 러시아, 중국의 해군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란 연안에서 군사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이번 훈련은 3월 9일 일요일 발표된 …
볼러 특사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인질 문제 담당 애덤 볼러 특사가 9일(현지시간) 하마스와의 접촉 이후 인질 석방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수주 내에 무엇인가 이뤄질 것이라…
교황 쾌유 바라며 기도하는 아르헨티나 신자프란치스코 교황의 고향인 아르헨티나에서 신자들이 교황의 쾌유를 기원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현재 폐렴 진단을 받고 로마 제멜리 병원에 입원 중인 교황을 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식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면서 러시아에 대한 압박을 지속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서 "러시아가 전장에서 …
독자 제공중국의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정치협상회의(양회) 기간 중, 당국의 기독교 교회에 대한 통제가 강화되고 있다.안후이, 광시 등지에서 10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행정 구류나 형사 구류된 것으로 확인되…
인질 석방 현장의 하마스 대원들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전쟁 위협에 대해 강력한 경고를 발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이 휴전 2단계 이행을 회피할 경우 인질들의 목숨이 위태로워질 것이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