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초, 오랜 친구와의 만찬 자리에서 요즘 왜 우리 둘 다 전미 프로풋볼(NFL)을 거의 볼 수 없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끊임없는 반칙 선언(대개 터무니없이 긴 비디오 판독으로 이어진다), 핵…
지난 10여 년 동안 청년층이 LGBTQ 스펙트럼 어딘가에 자신을 위치시키는 비율이 기록적으로 증가해 왔다. 2023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고등학생의 약 4분의 1이 LGBTQ로 자처한다고 보고했다. 그…
서구에서 어떤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수십 년 동안의 정중한 세속적 자신감이 저물어가면서, 사람들은 다시금 하느님에 관해 말하기 시작했다.이제는 사제나 랍비뿐 아니라 작가, 예술가, 철학자들까지도…
프란시스칸대학교(스투벤빌)의 총장인 데이브 피본카 신부는 최근 한 주립대 재학생으로부터 흥미로운 입학 에세이를 받았던 일을 회상했다.그 학생은 그리스도교적 혼인, 생명의 신성함, 남성과 여성의 창…
서구는 지금 포퓰리즘으로 격랑을 겪고 있다. 유권자들은 세계화의 여파—특히 수많은 지역을 탈산업화로 몰아넣은 결과—에 점점 더 분노하고 있다. 그들은 특히 대량 이주 문제에 격앙되어 있는데, 이는 …
최근 몇 년간 나이지리아에서는 기독교인들에 대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공격이 급격히 확산되어 왔다.10월 31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나이지리아를 ‘특별우려국(Country of Particular Concern, CPC)…
뉴욕 현대사에서 가장 기이한 시장 선거가 끝난 뒤, 올해 초까지만 해도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34세의 민주사회주의자 조흐란 맘다니(Zohran Mamdani)가 득표율 50.4%로 뉴욕 시장에 당선되었다.투표율은 무…
‘신(新)무신론’ 산업 복합체의 쇠퇴와 함께, 종교 친화적인 새로운 지성 담론이 점차 공적 영역에서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요르단 피터슨의 혜성과 같은 부상은 이른바 “분위기의 전환”을 알리는 …
최근 미시시피 대학교에서 열린 터닝포인트 USA 행사에서, JD 밴스는 자신의 아내 우샤가 가톨릭으로 개종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 반발은 신속하고도 가혹했다. 사람들은 부통령이 아내의 선택과 힌두교…
“희망은 젊음의 신이다.” 독일계 미국인 학자 에우겐 로젠슈톡-휘씨는 이렇게 썼다.어른들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는 아이들은 행동의 여지가 거의 없고 “최선의 것을 희망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인간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