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51재일 조선신보는 후쿠시마현 동포생활상담센터가 개최한 ‘동포생활 연속강좌’를 “동포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보 제공”이라고 포장했다.그러나 실제 내용과 구조를…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51북한 노동신문이 또다시 ‘청년 영웅서사’를 대대적으로 띄웠다. 이번에는 수도 평양의 90여 명 청년들이 강동종합온실농장으로 자발적으로 탄원했다는 내용이다.하지만 이 기사…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51북한이 또다시 “선경마을”이라는 미사여구를 앞세워 평양 형제산구역 형산남새농장의 새집들이를 선전했다.조선중앙통신은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현대적인 문화주…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50북한 매체들은 회양군민발전소 준공을 두고 ‘강원도정신의 기적’ ‘자력부흥의 상징’이라는 장밋빛 선전을 쏟아냈다.조선신보 또한 《강원도정신창조자들이 받아안은 크나큰 …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50북한 노동신문은 최근 철도성당학교 교원들이 “새시대 당건설사상과 리론을 교수사업에 구현하기 위해 토론과 연구를 심화시키고 있다”고 선전했다.기사 속 표현만 보면, 마치 …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50북한 매체가 또다시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내세우며 각지 대학에서 ‘설계 인재 육성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선전했다.그러나 기사에 담긴 화려한 표현과 달리 북…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49조선신보는 매년 조선대학교(조대)의 오픈캠퍼스를 미화하며 “새 교정에서 배우는 미래”를 강조한다. 올해 행사 또한 예외가 아니었다. 그러나 기사 속 화려한 수사는 재일동포…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49노동신문이 또다시 “청년들의 탄원 열기”를 미화하는 보도를 내놓았다. 개성시와 라선시의 청년들이 ‘사회주의 건설의 전구(戰區)’로 자원해 나섰다는 내용이다.그러나 이 기…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49북한 조선중앙통신이 11월 21일 대대적으로 보도한 회양군민발전소 준공식은 표면적으로는 “강원도정신의 위대한 승리”이자 “당대회를 위한 자력갱생의 로력적 선물”로 …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48조선신보가 2025년 가을 방북 소감을 통해 “령도자에 대한 절대적 신뢰”와 “해마다 전진”이라는 만능 문구를 반복했지만, 이는 북한 정권이 만들어낸 전형적인 선전틀을 그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