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자 제공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라인 인권 감시 단체 ‘6.4 톈왕(天网)’의 창립자 황치(黃琦)가 12년형을 선고받고 구금된 지 6년째. 그러나 지금 중국 사회에서 더 큰 충격을 주는 것은 감옥 안의 황치…
독자 제공미국 재무장관·하버드 총장까지 지낸 세계적 경제학자 래리 서머스가 결국 ‘엡스타인 스캔들’의 파장에 휘말려 모든 공공 직책에서 물러났다.단순한 지인 관계가 아니라 중국 공산당 고위 관료…
노엄 촘스키미국의 저명 언어학자이자 좌파 지식인으로 서구 좌익 진영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추앙받아온 노엄 촘스키가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알려진 것보다 훨씬 깊은 사적 네트워크를 유지해왔다…
중국이 일본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발언을 문제 삼으며 “자위권 행사”, “침략행위 대응”을 공언하고 나섰다. 그러나 정작 동아시아의 긴장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는 쪽은 중국 자신이라는…
라이칭더 대만 총통의 '초밥 인증샷'과 아베 신조 전 총리의 '파인애플 인증샷' - 인터넷 캡쳐대만 정치권이 일본 총리 다카이치 사나에 대한 공개적인 지지 의사를 밝히며 일본 여행 장려, 일본산 수산물 …
독자 제공중국 시민기자 장전(張展·42)이 최근 상하이 법원에서 ‘소란 행위죄’로 4년형을 선고받은 이후, 구금 절차가 불투명하게 진행되면서 강제 실종 의혹이 커지고 있다.그녀는 항소 기간에 정상적인…
독자 제공일·중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베이징에서 벌어진 외교적 무례가 양국 관계를 더욱 경색시키고 있다.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 가나이 마사아키(金井正彰) 국장이 중국 류진쑹(劉金松) 외…
독자 제공영국 공영방송 BBC 소속 기자가 중국 스파이 활동에 관여한 혐의로 비밀 보안 부서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내용이 영국 《데일리 메일》 보도로 드러나 파장이 커지고 있다.해당 기자는 BBC 합류 이…
전 세계 빈자들과 점심 함께 한 교황 레오 14세바티칸에서 울린 교황 레오 14세의 목소리가 전 세계 정치 지도자들을 향한 강력한 윤리적 메시지로 확산되고 있다.교황은 16일(현지시간) 성 베드로 대성당에…
독자 제공영국에서 연쇄 강간과 마약 투약, 불법 촬영 등 총 24건에 달하는 중범죄를 저지른 중국 국적 남성이 종신형을 선고받으면서 국제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영국 법원은 그를 최소 14년 복역 이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