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28조선신보가 보도한 오까야마조선초중학교 창립 80주년 기념축전은 표면적으로는 ‘민족교육의 전통 계승’과 ‘일본 시민과의 우호’를 내세운 행사였다. 그러나 실제로는 재일조…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28북한 외무상 최선희가 참석한 제3차 민스크 국제회의는 겉으로는 ‘유라시아 안보 협력’을 내세웠으나, 실상은 서방 제재를 받는 고립국가들의 연대 장(場)에 불과했다.노동신문…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28북한이 “보건혁명”의 상징으로 내세운 강동군병원 완공 소식은 겉으로는 체제의 ‘인민사랑’과 ‘지방진흥’의 결실로 포장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김정은 체제가 추진하는…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27조선신보는 재일본조선도쿄도상공회의 결성 80주년을 “성대히 진행된 축하연”이라 보도하며, 총련(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산하 경제조직의 ‘영예로운 역사’를 강조했다.하지…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27노동신문이 보도한 흥남비료련합기업소와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의 “비료 증산 투쟁”은 겉보기에는 당 대회를 향한 충성의 성과처럼 포장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체제의 구조적…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27조선중앙통신이 전한 바에 따르면, 러시아 자연부원생태학상 알렉산드르 꼬즐로프를 단장으로 한 러시아 경제대표단이 10월 29일 평양에 도착했다.표면적으로는 ‘조로정부간…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26황해북도 사리원시에 새로 들어섰다는 ‘승마구락부’ 소식은 겉으로 보기엔 주민의 여가와 체력 단련을 위한 문화시설 확충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 시설의 실체를 들여다보면, …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26노동신문이 강조한 “지방발전 20×10 정책”과 “혁혁한 성과”라는 수사는, 실질적 변화보다 정치적 충성심을 동원하기 위한 구호의 반복에 불과하다.“전면적 국가부흥”, “…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26북한 조선중앙통신이 10월 29일 공개한 보도에 따르면, 미사일총국은 10월 28일 서해상에서 ‘해상대지상(함정→지상) 전략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통신…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25조선신보가 10월 27일 보도한 「〈편지이어달리기대표단〉조국과 총련을 잇는 붉은 편지, 새세대가 잇는 바통」은 겉으로는 감동적인 ‘세대 계승의 축제’처럼 포장되어 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