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65북한 조선중앙통신은 7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최룡해가 화학·식료·농업·행정 부문을 두루 방문하며 “현지 지도”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64조선신보가 “지방중흥”의 상징처럼 내세우는 과학기술전당 파견 보급일군들의 활동은 겉보기에는 현장 지원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가적 노력처럼 묘사된다. 그러나 기사의 이면…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64북한 노동신문이 또다시 ‘어머니당의 은정’과 ‘후대사랑’을 앞세운 선전 기사를 쏟아냈다. 이번에는 대동강변에 개건됐다는 ‘민들레종이공장’이 그 주인공이다.그러나 준공…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64북한 매체가 “우리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라며 씨름을 소개했지만, 기사 전체는 실제 문화 보존과 국민 접근성 문제를 철저히 외면한 채 전형적인 체제 선전용 문구로 가득 …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63북한 선전매체 조선신보는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10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그러나 이러한 칭호는 기업 경쟁력이나 …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63북한 당국이 12월 3~4일 청춘거리 농구경기장에서 제55차 예술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선전했지만, 행사 목적과 내용은 여느 해와 다름없이 문화·예술인을 정치적 충성의 무대…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63북한이 최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한 “지방공업공장 건설 성과”는 표면적으로는 김정은의 지도력이 가져온 ‘눈부신 변혁’으로 포장돼 있지만, 기사 곳곳…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62조선신보가 최근 이천2호군민발전소와 회양2호군민발전소 건설을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드러나는 것은 자립 발전이 아니라, 경제·기술·전력난의 구조…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62북한 노동신문이 보도한 “전국청년학생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 백두산밀영고향집 방문” 기사는 겉으로는 청년들의 ‘혁명정신 고취’와 ‘혁명전통 계승’을 강…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62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2월 3일 평양 청년중앙회관에서 ‘국제장애자의 날 기념모임’이 열렸다고 보도했다. 행사에서는 기부증서 수여식, “장애자권리보장사업 성과” 소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