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09북한 외무상 최선희와 인도네시아 외무상 쑤기오노의 회담은 표면적으로 “전통적 친선협조관계 강화”를 강조했지만, 실질적으로는 북한이 국제적 고립 속에서 ‘정상국가 …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082025년 10월 10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거행된 조선로동당 창건 80주년 경축 열병식은 조선신보의 보도대로라면 “성대히 진행된 대정치군사축전”이었다.하지만 그 기사에는 과…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08북한이 노동당 창건 80주년 기념행사를 계기로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총비서를 초청하며 ‘혁명 형제애’를 과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방문은 실질적 경제·외교적 성과보다는 …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08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북한은 조선로동당 창건 80주년을 맞아 중국 상해가무단을 초청해 동평양대극장에서 축하공연을 개최했다.중국 문화관광부장 손업례가 …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07조선신보가 보도한 ‘조선로동당 만세’ 공연은 언뜻 보면 예술과 집단미의 결합처럼 보이지만, 그 실체는 철저히 정치적 충성심을 시각화한 선전극에 불과하다.“조선로동당의 …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07노동신문의 기사 〈사회주의제도가 꽃피운 아름다운 이야기〉는 겉으로는 “따뜻한 집단주의”와 “사회주의적 사랑”을 노래하지만, 실상은 국가가 개인의 불행을 체제 선전의 …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07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10월 9일자 기사 「위대한 당의 향도아래 끝없이 번영하는 우리 평양」은 “황홀하며 웅장한 수도 평양”이라는 찬양으로 시작한다.기사 전체는 김정…
인터넷 캡쳐 - 조선신보 106조선신보가 10월 9일 보도한 「항균효과와 땀흡수성, 호평받는 기능성양말」은 평양양말공장에서 생산한 ‘기능성 제품’을 소개하는 단순한 경제 기사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체…
인터넷 캡쳐 - 노동신문 106노동신문이 보도한 평원군 삼봉리와 운봉리의 새집들이 행사는 북한 체제 특유의 정치 선전극에 불과하다.기사에서 “복받은 인민의 기쁨”이라는 문구를 반복하며 김정은의 “위…
인터넷 캡쳐 - 조선중앙통신 106조선중앙통신이 10월 9일 보도한 김정은의 당창건 80돐 기념연설은, 겉으로는 “필승불패의 향도력”과 “이민위천의 역사”를 찬양하는 화려한 수사로 장식되었다.그러나 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