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보복 공격.. 대부분 아이언돔에 격추

2024.10.02 11:00:26

- 무적의 아이언돔 방어력 확인.. 이스라엘 맞대응에 주목

 

지난 1일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180여 개에 달하는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으나, 이스라엘의 아이언돔 미사일 방어 시스템 덕분에 피해가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사건은 아이언돔의 방어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스라엘 군은 이란의 공격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공중에서 미사일을 성공적으로 요격했다.

 

아이언돔은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적의 미사일을 신속하게 탐지하고 요격하는 시스템으로, 이번에도 그 효율성을 보여줬다. 이란 측에서 발사한 미사일 중 상당수가 요격되면서, 이스라엘 내부의 피해는 최소화되었다.

 

이란은 보복 공격 후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이 추가적인 공격을 감행하지 않는다면, 이번 보복 공격을 종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이란이 전면적인 군사 충돌로 이어지는 것을 피하고자 하는 의도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이란의 이런 태도는 양국 간의 긴장이 계속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군사적 충돌을 피하려는 신중한 접근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이란의 발언이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갈등이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언돔의 성과는 이스라엘의 안보 전략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방어 시스템의 발전이 필수적일 것으로 보인다.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군사적 긴장은 계속될 전망이지만, 양측의 신중한 태도가 향후 상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안 · 희 · 숙 <취재기자>

안희숙 기자 libertimes.kr@gmail.com
Copyright @리베르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5길 12 타운빌 2층 | 이메일: libertimes.kr@gmail.com | 전화번호 : 02-735-1210 등록번호 : 415-82-89144 | 등록일자 : 2020년 10월 7일 회장/편집위원 : 지만호 | 발행/편집인 : 도희윤 기사제보 및 시민기자 지원: libertimes.kr@gmail.com [구독 / 후원계좌 : 기업은행 035 - 110706 - 04 - 014 리베르타스협동조합] Copyright @리베르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