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각지에서 중국 스파이 활동 적발

2024.04.24 06:30:48

- EU 등 비상, 국제 안보에 던져진 경고

 

최근 유럽에서는 중국을 위해 활동한 스파이 혐의로 다수의 개인이 체포되면서 국제 안보 환경에 새로운 긴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독일과 영국에서 발생한 이 사건들은 중국의 해외 정보 수집 노력이 얼마나 광범위하고 체계적인지를 드러내며, 유럽 국가들의 경계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독일에서는 군사 기술 취득 혐의로 독일 시민 3명이 체포되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중국 국가안전부 직원의 대리인으로 밝혀졌다. 이들의 행위는 독일 및 유럽 연합의 규정을 위반하며, 중국의 군사 및 안보 이익을 위해 행해진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특히, 중국 공산당 해군과 관련된 연구 프로젝트 및 특수 레이저 광선의 불법 수출이 포함되어 있다.

 

영국에서는 두 영국인이 중국 공산당의 간첩 활동에 연루되어 체포되었다. 이들은 영국의 국가 안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자료를 외국에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영국 경찰은 이 사건이 중국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영국 내에서도 중국의 스파이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더 나아가, 독일에서는 유럽 의회의 독일 극우 의원 보좌관이 중국 스파이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 보좌관은 유럽의회의 협상과 의사결정 정보를 중국에 전달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사건은 중국의 정보 수집 활동이 유럽의 정치적 중심지까지 침투했음을 보여주며, 유럽 민주체제 내부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중국의 국제적 스파이 활동이 유럽의 안보와 민주적 가치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이 되고 있음을 드러낸다.

 

유럽 각국은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대응책 마련에 나서고 있으며, 국제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위협에 맞서고 있으며, 또한 국제 안보 환경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대응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제 사회의 긴밀한 협력과 경계를 요구하고 있다.

 

장 · 춘 <취재기자>

편집국 기자 libertimes.kr@gmail.com
Copyright @리베르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5길 12 타운빌 2층 | 이메일: libertimes.kr@gmail.com | 전화번호 : 02-735-1210 등록번호 : 415-82-89144 | 등록일자 : 2020년 10월 7일 회장/편집위원 : 지만호 | 발행/편집인 : 도희윤 기사제보 및 시민기자 지원: libertimes.kr@gmail.com [구독 / 후원계좌 : 기업은행 035 - 110706 - 04 - 014 리베르타스협동조합] Copyright @리베르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