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감싸려다 김어준도 황당

- 민주당 탈당은 ‘또다른 꼼수탈당’…2030, 의원직 사퇴 요구 거세
- ‘가난 코스프레’로 후원금 1위때 ‘60억원 코인’ 인출 직후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서 무소속 국회의원이 된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은 김 의원이 탈당하고 ‘김어준의 뉴스공장 겸손은 힘들다’에 출연해 직접 해명을 하였으나 논란은 좀처럼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김 의원은 코인과 관련된 여러 의혹이 제기되자 기자회견이나 공개 질의응답은 하지 않고 야권에 편향되었다는 비판을 받는 ‘뉴스공장’에만 출연해 해명 아닌 해명을 하고는 있지만, 진행자인 김어준까지도 황당해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15일 ‘뉴스공장’에 출연하여, 김어준 진행자가 ‘상임위 중 얼마나 거래했느냐’는 질문에 “액수는 크지 않은 것으로 안다”면서 “너무 소액이어서 정확히 기억을 못 한다. 몇천원 수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을 감싸주던 진행자까지도 “그 시간대 몇천원 거래? 납득이 잘 안 가는데”라고 반문하는 등 전혀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의원은 2022년 11월에 "후원금이 텅텅 비었다. 청년 정치인들은 후원금 모금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 작년 지방 선거 부산 지원 유세 때는 방 두 개 안 빌리고 모텔에서 보좌진이랑 셋이 잤다."라며 ‘코인 영끌’로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던 2030 청년들의 지갑에서 2만원, 3만원씩 ‘후원금 영끌’을 하여 2022년 국회의원 중 가장 많은 3억3014만원의 후원금을 받아냈다.

 

김 의원이 ‘가난 코스프레’를 통해 ‘후원금 전체 1위 영끌’할 시기는 그가 최대 60억원 내지 100억원 규모의 코인을 인출했다는 의혹이 나온 바로 직후였다.

 

김 의원은 “법적인 책임과 정치적·도의적 책임은 별개의 문제”라면서 “제 문제로 당에 누를 끼치는 걸 지켜보는 게 너무 힘들었다. 탈당해서 모든 의혹을 홀로 광야에 서서 해소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이 이슈로 덮기 위해 의도적으로 흘린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된다”면서 “국가기관이나 수사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얻어서 (최초) 기사를 쓴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2030세대 중심으로 김 의원의 ‘홀로 광야에 서서 해소할 것’, ‘윤 정부 실정을 덮기 위한 의도로 흘린 것’이라느니, ‘한동훈의 작품’이라는 등의 황당무개한 태도와 그런 김 의원을 어떻게든 감싸주려 했던 김어준에 대해서까지도 혐오적 비난이 거세다.

 

더불당의 지지층이라고 하는 2030세대는 ‘후원금 영끌’로 사기당한 청년들에게 먼저 사과하고, 받은 후원금을 1원까지도 반환하고, 동시에 ‘또다른 꼼수탈당’을 할 것이 아니라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만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 상 · 만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만호 칼럼] ‘세상에 이런 일이?’ 생긴 대한민국!
대한민국에서 생겨서도 안되는 ‘세상에 이런 일이’ 발생했다. 지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범죄혐의자 조국과 송영길이가 국회의원에 출마하여 한사람은 낙선하고 한사람은 위성정당 소속으로 비례의원으로 선출되었다. 더욱 기가 막힌 사유를 보면, 고등법원에서 2년 형을 선고 받고 대법원 최종판결을 남겨두고 있는 조국이란 前職 교수가 그 선정인물이다! 이런 모습을 보노라면 성인군자이며 학문의 대가이신 공자선생의 말씀이 생각난다. 공자선생은 제자와의 대화중에 이런 말을 했다. ‘子曰 三人行, 必有我師焉, 擇其善者而從之, 其不善者而改之 (자왈삼인행, 필유아사인, 택기선자이종지, 기불선자이개지)’ ‘세 사람이 길을 가면 반드시 내 스승이 될 만한 사람이 있다. 그 중에 선한 사람을 골라 따르되 善하지 않은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고쳐야 한다!’ 조국은 자기 자신은 탓하지 않고 남만 탓하는 비인격자인 주제에 제자들을 가르쳤음이 세상에 드러났다. 교수란 사람이 입시비리에 직접 가담하거나 동조한 범법 행위는, 수많은 청년학생들이 그가 대학에서 가르침을 주었다는 사실에 그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은 지금쯤 어떤 마음일까? 혹시라도 조국의 내로남불인 교육으로 흠집만 지닌 상태로 사회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