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 덩어리 김남국, 또다른 ‘28억’ 지갑 발견

- 위믹스 상장안된 거래소에서 위믹스 매입?…돌려막기식 거짓답변 논란

 

‘60억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가상화폐 투자 관련 첫 의혹이 불거진 이후 나흘 만인 9일 페이스북에 “민생 위기 속에 공직자로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모든 거래가 실명 인증된 계좌를 통해서만 투명하게 거래했고,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거나 한 일은 없다며 기존 의혹을 반박했다.

 

그러나 김 의원의 사과와 반박에도 불구하고 김 의원의 또 다른 가상 화폐 지갑이 발견되고, 코인 보유액이 당초 알려진 ‘60억원’에 28억원이 더해져 ‘88억원’이라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면서 비난은 더욱 확산되는 양상이다.

 

김 의원은 이날 당초 알려진 대로 지난해 2~3월 사이 위믹스 85만5000개가 이체됐던 자신의 가상 화폐 지갑의 주소와 위믹스 코인의 거래 내역을 공개했는데, 별도의 지갑에서 지난해 1월 21일 위믹스 41만7481개가 추가로 이체된 내역이 확인됐다. 결과적으로 지난해 1~3월 위믹스 코인 총 127만2743개가 이체된 것이고, 그 규모는 88억원 정도로 기존에 알려진 것보다 28억원 많은 액수다.

 

김 의원은 2021년 초 LG디스플레이 주식 매도한 자금 9억8000여 만원을 가상 화폐거래소 업비트를 통해 위믹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는데, 당시 업비트에는 위믹스가 상장돼 있지 않았던 사실도 밝혀지면서 거짓말 논란까지 일고 있다.

 

김 의원은 현재까지 의문이 생기면 이를 피해가는 형식의 해명만을 내놓고 있다. 특히 위믹스에 투자하게 된 계기와 위믹스 처분 과정도 명확하지 않다.

 

김 의원은 단지 위믹스가 상장 게임사가 발행한 가상 화폐이기에 투자했고, 위믹스 처분 이후에 그 대금으로 다른 가상 화폐에 재투자했다고만 밝힐 뿐이다.

 

김 의원이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가상 화폐 투자 금액이 얼마였고, 어떻게 위믹스를 취득하였는지, 어느 시점에 사고팔아 얼마를 챙겼는지 그리고 그 돈은 지금 얼마이고 어디에 있는지를 밝혀야 하고, 그후 검찰의 수사로 불법여부에 대해 책임지면 될 일이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아스팔트 자유지킴이 3인, 법정 구속 충격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정재용 판사는 지난 18일 이희범 대표와 신자유연대 김상진 대표, 자유언론국민연합 박준식 사무총장에게 각각 징역 1년과 징역 6월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이번 법정구속과 관련한 사건의 발단은 신자유연대 김상진 대표가 2019년 4월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이던 윤석열 대통령 자택에 찾아가 방송을 한 것에 대해 협박·상해 등 혐의로 구속됐다가 보석금을 내고 조건부 석방되었는데, 당시 검찰의 사무실 압수수색 과정에서 보인 모 검사의 강압적 태도와 절차의 적법성 문제를 놓고 항의를 한 것을 두고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했었다. 하지만 위 사건과 관련하여 당시 피해자였던 윤석열 대통령이 불 처벌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히고 해당 재판부등에 탄원을 제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판결이 내려진 것에 대해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거세다. 애국단체총연합회(이하 애총)는 <“우익진영 죽이기”, “표적 판결” 규탄 성명>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본격적인 규탄 및 석방 투쟁을 예고했다. 애총은 “2019년 7월 26일 공소 제기 사건을 지금껏 끌며 괴롭히더니 오늘 실형 선고로 법정 구속한 판결은 사법 역사상 전무후무한 엉터리 판결이라 할 것”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