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尹 결단에 한일관계 어둠의 터널 빠져나와“

- 죽창가로는 새로운 미래 열지 못해
- 한일정상 함께 원폭피해자 위령비 참배에 큰 의미 부여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8일 SNS를 통해 12년 만의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간의 한일 셔틀 외교 복원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결단으로 한일관계가 오랜 어둠의 터널에서 빠져나오려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3월 윤 대통령의 통 큰 결단으로 한일관계 정상화의 물꼬가 트였고, 이번 기시다 총리의 방한으로 양국 관계 정상화가 더 진전됐다며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고 했다.

 

특히 기시다 총리가 방한 첫 일정으로 국립현충원을 참배한 것과 두 정상이 일본에서 한국인 원폭 희생자 위령비에 함께 참배하기로 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기시다 총리가 강제징용 해법과 관련해 '많은 분이 매우 고통스럽고 슬픈 일을 겪으셨다는 것에 마음이 아프다'고 한 발언에 대해서도 3월의 입장보다 진전된 태도라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일본과의 경제·안보 협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야당의 비판을 겨냥해 "연일 죽창가만 불러대는 것으로는 국익을 극대화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尹·韓 "反국가세력 응징" 한목소리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동시에 참석한 후 피격된 천안함 선체를 함께 둘러봤다. 공식 행사가 끝나고 한 위원장이 미리 천안함으로 이동해 윤 대통령을 기다렸고, 이 자리에는 지난 2010년 천안함 폭침 당시 함장이었던 최원일 예비역 해군 대령이 참석해 피격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를 위협하는 세력에 잘 맞서서 대응해야 한다"며 "어떠한 위협도 응징해야 한다. 이렇게 명백하게 도발과 공격을 받았는데도 자폭이라느니 왜곡, 조작, 선동해서 희생자를 모욕하는 일이 있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이 언론 브리핑에서 밝혔다. 또한 윤 대통령은 최 전 함장에게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셨냐"며 "반국가세력들이 발붙이지 못하게 해서 더 많은 위로를 드려야 한다"고 격려했고, 한 위원장은 "영웅들을 이렇게 모욕하고, 조작하고 선동하고 왜곡하는 세력들이 계속 그런 일을 하고 있다. 반드시 막아 내야겠다"며 "저희가 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현장에 있던 천안함 유족들과 만나 일일이 악수하고 천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