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대남 지령, 이젠 총선 겨냥…윤 정부 흔들기 목적

- 반미(反美)·반일(反日) 선동서 본격 정치 개입 공작으로

 

1일 정보 소식통에 따르면 최근 북한의 대남 지령문은 총선 1년 앞으로 다가온 국내 정치에 대한 개입 시도를 노골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의 지령은 총선에 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국민의힘을 윤석열 대통령의 ‘사당(私黨)’으로 묘사하거나, 비윤(非尹)계 의원들에 대한 ‘공천 대학살’ 가능성 언급, 제3신당론을 통한 여당 내 갈등 조장이 주된 내용으로 변한 것이다.

 

과거 북한이 지난 5년간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이적 활동을 한 국내 진보 정당 간부에 내린 지령을 보면, 한미합동군사훈련 중단, 한미일 군사 동맹 해체, 미국산 첨단 무기 도입 반대 등으로 주로 국가 주요 인프라 파괴나 반미(反美)·반일(反日) 선동에 치중했다.

 

이런 프레임이 총선에 가까워지면서 “야권, 종교계, 사회단체 등이 파쇼 독재자, 검찰만능주의자 윤석열을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서 반드시 심판해 쫓아내야 한다” “사회 각계각층의 분노를 최대한 표출시켜 제2의 촛불 집회를 일으키는 데 목표를 두고 열심히 활동해야 할 것”으로 변한 것이다.

 

방첩 당국 관계자는 “총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유리한 정치 환경을 조성하고, 총선 승리를 위한 전략·전술 제시에 집중하는 ‘총선 개입 정치 공작’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했다.

 

북한이 국내 정치에 대한 개입을 노골화한 것은 내년 총선에서 여권이 패해 현재의 여소야대(與小野大) 정국이 계속된다면 집권 3년 차 윤석열 정부는 레임덕에 빠질 수 있다는 계산이 들어 있다.

 

반면 여당이 총선에서 승리하면 지난 한일정상회담과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구축된 한미 동맹의 강화, 한·미·일 3각 협력 체재의 강화를 통해 북한은 더 고립될 수 있다는 위기감이 작동한 것일 수도 있다.

 

서울시청 앞 광장과 남대문, 삼각지 등은 지난해 10월부터 민노총, 구 통진당 세력 단체들이 연합해, 주말마다 윤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와 촛불 집회가 열리고 있는 것이 예사롭지 않다.

 

김 · 성 · 일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금까지는 ‘투쟁’이었고, 지금부터는 ‘건설’이다!
한국 국제정치학계의 태두이자 자유민주주의 정치사상가 겸 정치인이었던 노재봉 전 국무총리가 지난 23일 타계했다. 지난 1년 전부터 혈액암으로 투병해온 노 전 총리는 서울의 한 요양병원에 입원해 혈액투석 등 치료를 받아오다 23일 급격히 병세가 악화되어 끝내 유명을 달리했다. 노 전 총리는 병상에서도 제자들과의 정치학적 대화를 이어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관심과 걱정은 오로지 대한민국에 향해 있었다. 또한 고인은 박근혜 정부에 대한 탄핵시도가 ‘사기탄핵’을 넘어 대한민국을 전복하려는 ‘체제탄핵’이라는 주장을 처음으로 제기하며, 제자그룹들을 중심으로 ‘한국자유회의’라는 지식인 조직을 설립했다. 한국자유회의는 문재인 정부시절 내내 각종 세미나와 시국집회, 출판사업에 매진했으며, 윤석열 정부 출범이후 애국시민사회단체인 ‘자유대한연대’와 청년단체인 ‘트루스포럼’등과 함께 ‘자유대한포럼’을 조직하여 지금까지 20회가 넘게 시국강연을 진행했다. 다음은 ‘한국자유회의’가 ‘스승의 날’을 맞아 생전의 고인에게 바쳤던 ‘서사(書史)’이다. < 노재봉(盧在鳳, 1936.02.08.~) 선생님께 > 1. 태어나자마자 전란의 시대였습니다. 노재봉 선생님은 193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