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르광장] 권력의 의리와 배신 확인시킨 여인에게

- ‘테스 형’의 말씀 잊은 게 화근이구나
- 그대 희생(?)이 정치 개혁의 밀알 되길...

 

이정근 더불어 민주당 前 사무부총장이여!

 

권력이 만들어낸 의리와 배신의 장막 속에서 희생된 者가 맞는가?

그대는 권력자의 곁에서 의리는 만사형통할 때만 통한다는 것을 배우고 즐기기를 이어왔다. 그러면서 한가지라도 불만일 때 배신이란 악혼(惡魂)이 살아있다는 것을 손수 실천한 사람이다. 그대의 무리와 함께 움직인 배신의 상(賞)을 받은 국회의원과 추종자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대들은 한때는 만사형통을 위해 권력자의 하수인으로 즐거워했었다는 것을...

 

그러나 그대 우두머리가 그대들을 초개같이 버릴 거라고는 생각도 못한 채 환각에 취했으니 말이다. 아! 그렇지만 늦었다. 이제부터라도 제발 한 점 부끄럽지 않은 행동으로 대한민국 법(法)의 심판에 맡겨라! 그대들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는 어리석음을 잊었다. 또한 하늘에 있는 ‘소크라테스’ 형이 말한 “니 자신을 알라!”도 기억하지 못했다. 이것들이 바로 화근이다.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이라도 자신을 알고 지내려무나, 미숙자들이여! 그리고 너희 우두머리가 프랑스에서 귀국하면, 다시는 이 땅에서 정치 권력에 맛을 들이지 말라고 타이르라. 또한 음산한 산(山)속에서 조용히 지내라고 주문을 건네는 것도 잊지 마라.

 

 

마지막으로 부탁한다! 당 대표인 이재명과의 관계도 밝혀낸다면 권력의 배신자란 칭호는 호사가들의 놀이에서 지워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권력의 의리와 배신이 무엇인지 정리해준 그대여! 정치판의 개혁에 그대의 희생(?)이 값진 대가로 열매 맺기를 기대한다.

 

지 · 만 · 호 <편집위원>

핫 뉴스 & 이슈

유럽 전역에서 '공자학원'에 대한 논란 증폭
스페인 세비야대학교에서 공자학원 설립을 축하하는 현판식이 열린 가운데, 대학 내 일부 교수와 연구 조수가 공식적으로 항의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중국당국이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공자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유럽 전역에서 관련 논란이 점점 더 증폭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공자학원은 중국어 교육과 중국 문화의 전파를 목적으로 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이를 중국의 세계관을 확산하고, 학자와 학생을 감시하는 등의 국가 안보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130개의 공자학원이 문을 닫았으며, 그 중 많은 수가 유럽에 위치해 있었다. 세비야대에서의 항의는 이러한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커뮤니케이션학부의 레라 부교수와 연구 조수 라미레스가 플래카드를 들고 연단에 서면서 보안 요원들에 의해 퇴진 요청을 받았다. 라일라 교수는 학교 측이 공자학원 개설 사실을 직원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이를 추진했다고 비판하며, 공자학원이 민감한 정치 현안에 대한 검열과 교수진 채용 시의 공갈 및 차별 등의 문제를 야기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사건은 스페인 내에서도 공자학원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페인은 현재 9개의 공자학원